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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 소유하게 되는 "레이싱 휠"이 집구석에 있다.
Logitech G29 로 STEAM 의 Assetto Corsa 를 플레이한다.
간혹 게임을 켜서 연습하다보면 이상하리만큼 빠른 랩타임을 위한 기록이 잘 형성이 안되는 것 같아서 고민이었다.
이참에 ChatGPT에게 팁을 물어보기로 했다.

트랙 알아보기
- 레이아웃을 기억하세요:
- 인제 스피디움의 회전, 직선, 제동 구역, 고도 변화를 연구하세요. 리플레이, 트랙 가이드 또는 온보드 비디오를 시청하여 흐름에 익숙해지세요.
- 참조 지점 식별:
- 각 코너의 제동 지점, 정점 및 가속 영역을 찾습니다. 선로 옆 물체나 표시를 일관된 참조로 사용하십시오.
그래도 확실한 팁은 맞다. 리듬게임하듯이 다 외우고 연습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. 앞에 무엇이 있는지 모르는 상태로 운전하는 것은 아예 다르다. |
기본 레이싱 기술 마스터
- 제동:
- 그립력을 잃지 않으려면 코너 직전에 직선으로 브레이크를 밟으십시오.
- 더 엄격한 제어와 코너링 속도를 높이려면 트레일 브레이크(약간 회전하는 동안 제동)를 사용하십시오.
- 스로틀 제어:
- 코너를 빠져나갈 때 휠 스핀을 방지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스로틀을 적용하십시오.
- 부드러움이 더 나은 견인력을 보장하므로 갑작스러운 입력을 피하십시오.
- 레이싱 라인:
- 모서리를 넓게 입력하고 꼭지점(모서리 내부)을 클립한 후 넓게 종료합니다. 이를 통해 코너링 속도가 극대화됩니다.
- 인제 스피디움에서는 고속 구간과 테크니컬 코너에 집중해 추진력을 유지합니다.
- 체중 이동:
- 제동, 가속, 회전이 자동차의 무게를 어떻게 이동하는지 예측합니다. 부드러운 전환은 그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| 트레일 브레이킹 같은건 처음부터 신경쓰지 말고 일단은 풀 브레이킹과 풀 악셀만으로도 무사히 한 바퀴를 돌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는 것이 경험상 좋았다. 하다보면 점점 세밀한 컨트롤을 요구할 때가 온다. 특히 코너의 시작와 끝 부분에선 너무 급하게 풀로 밟는 것은 안 좋았다. 그리고 일단 엔진 성능이 안좋은 전륜 자동변속기 차량부터 연습하는게 도움이 되었다. |
설정 최적화(사용 가능한 경우)
- 타이어 공기압:
- 접지력과 마모에 최적인 상태인지 확인하세요. 트랙의 특정 구간에서 더 나은 핸들링을 위해 압력을 조정합니다.
- 정지 및 정렬:
- 게임에서 튜닝이 허용되는 경우 안정성과 반응성의 균형을 위해 설정을 조정하세요.
- 기어비:
- 인제 스피디움과 같은 트랙의 경우 코너에서 효율적으로 가속하고 직선에서 최고 속도에 도달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.
| 초보자는 건드리지 말자. 모두 기본값으로... |
인제 스피디움 정복
인제 스피디움은 빠른 속도와 좁은 코너가 혼합된 테크니컬 트랙입니다.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첫 코너: 중요한 제동 지점입니다. 정점을 깔끔하게 치면서 운반 속도에 중점을 둡니다.
- S자 곡선: 리듬과 균형을 유지합니다. 입력을 부드럽게 하여 오버스티어를 피하십시오.
- 헤어핀: 늦은 제동도 중요하지만, 시간 이득을 최대화하려면 탈출 속도를 우선시하세요.
- 직선: 스로틀 적용을 완벽하게 하고 조향 입력을 최소화하여 항력을 줄입니다.
- 일관성에 집중: 동일한 랩 타임을 지속적으로 달성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. 속도는 정교함과 함께 올 것입니다.
| 진짜진짜 첫 코너 중요하다. 조금만 집중력 흐트러지면 차가 날라가버린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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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가적인 팁
아래 내용은 조금 고급 내용인듯 한데 실제로 적용해보니 맞았다.
나는 애초에 그냥 가속할때 악셀 쭉 밟고서 차량이 알아서 변속되게끔 내비두었는데, 모든 경우에서 차량 RPM이 낮아지지 않게끔 유지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. 잘 모르겠으면 모든 경우에 5천 RPM 보다 높게 유지하게끔 수동제어 해준다고 생각해도 되었다.
최적 RPM으로 변속
- 파워 밴드: 각 자동차에는 엔진이 최대 출력을 생성하는 RPM 범위(파워 밴드라고 함)가 있습니다. 이 범위 내에서 변속하면 최고의 가속이 보장됩니다.
- 대부분의 차량에서 최적의 변속 지점은 레드라인(엔진이 손상될 위험이 있거나 제한기에 도달하기 전의 최대 RPM) 직전입니다.
- 자동차의 동력 전달을 실험해보세요. 일부 차량은 레드라인보다 약간 더 낮은 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.
- 코너에서 속도를 늦출 때 저단 변속을 하면 엔진이 코너에서 강력한 가속을 제공하는 RPM 범위로 유지됩니다.
- 부드럽게 저단 변속하여 엔진 제동 효과(엔진 제동)를 활용하면 차량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.
- 파워 밴드에서 RPM 유지: 코너에서 가속할 때 RPM이 너무 낮지 않은지 확인하세요. RPM 범위가 너무 낮으면 가속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.
- 최적의 변속 지점에서 자동차의 엔진음을 알아보세요. 경주 중에 적응하는 더 빠른 방법입니다.
파워 밴드 이해
- 최대 마력: 각 자동차에는 최대 마력을 생성하는 RPM 범위가 있습니다. 이상적으로는 다음 기어에서 엔진이 출력 대역 내에 유지되도록 엔진이 이 최고점을 지나갈 때 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최고 마력 RPM은 변속 시점을 결정하는 좋은 출발점입니다. 대부분의 엔진에서 최적의 변속 지점은 레드라인 직전이지만 출력 곡선의 모양에 따라 달라집니다.
- 피크 토크: 토크는 저속에서 가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. 좁은 코너나 가파른 오르막에서는 최대 토크 전이나 그 부근에서 변속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.
- 자연 흡기 엔진의 경우 레드라인에 가깝게 변속하십시오.
- 터보차저 엔진의 경우 터보 지연을 방지하려면 약간 더 일찍 변속하십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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